Home
자동로그인
  현재접속자 : 32
  전체회원수 : 18,013
 
작성일 : 12-02-17 10:14
2012년 6월3일 ROTHO IRONMAN 70.3 HAWAII 원정대
 글쓴이 : 오영환
조회 : 3,342  
선수5명 써포터 2명 
7명으로 하와이 원정대 준비하겠습니다.

아이언맨의 성지 코나, 빅아일랜드는 수백 그루의 야자수와 맑게 반짝이는  모래 해변이 절묘하게 조화를 이루고 있어  색다른 전경을 선사합니다.


삼각형 모양으로 형성되어 있는 섬의 독특한 지형으로 인해 달라이 라마, 스티븐스필버그 등 유명인사들이 힐링 아일랜드라는 닉네임으로 부르며 지친 심신의 안정과 치유를 위해

 
일부러 방문하는 하와이의 또다른 명소이기도 한 코나섬에서 우리는 그 에너지를 받으며 시합을 하게 됩니다.


섬의 일주도로를 따라 드라이브하다 보면 하와이를 포함해 미국 내 해변 중 다섯 손가락 안에 꼽힐 정도로 이름난 하푸나 비치, 프로 낚시꾼들이 인정하는 유명한 낚시터인 사우스 포인트, 쿡 선장이 살해당한 곳으로 유명한 케알라케쿠아 만, 세계적으로 유명한 코나 커피(Kona Coffee) 농장 등 가는 곳마다 각기 다른 얼굴을 보여줍니다.

 
이번 하프 아이언맨 코스는 천국이라 불리는 하푸나 비치에서 바람과 쾌청한 날씨를 느끼며 즐기실 수 있습니다. 아이언맨 시합이 끝나면 '신의 오솔길"이라는 하와이 어로 불리우는 곳으로 유명한 케알라케쿠아 만에서 스노 쿨링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해양보호 구역으로 정해져 있어서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유지하고 있는 곳입니다.

깍아지르는 듯한 절벽과 에머랄드 빛 바다, 그리고 아침에 가게되면 혹시나 만날 수 있는 돌고래들이 배 바로 옆에서 수영을 하며 재주넘기를 하는 그 곳의 스쿠버는 하얀 모래위 바닷물 속에서 천상의 아름다움을 접할 수 있습니다.
 

멍게와 성게가 축구공 농구공만한 어마어마한 크기를 자랑하며 각양각색의 다양한 물고기들이 과자 부스러기에 엄청나게 몰려드는 그 곳.
 

뜰채를 갖고 가서 건져버릴까 하는....작은 욕심이 항상 솟구칩니다.
 

과자를 던지며 새삼 된장을 던져야 백리밖의 물고기 까지 다 모일텐데......하는 한국적인 마음가짐에 절로 너털웃음이 나는 그 곳입니다.

 
해안가를 찾아가는 도로만으로도 절경이 끝없이 펼쳐지며 그 길에는 코나커피를 재배하는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하프 아이언맨 시합장 주변이나 10월 아이언맨 월드 챔피언쉽이 열리는 곳 주변도 볼거리가 많지만 바닷 속 깊이 몸을 맡겨서 직접 물고기들과 유영하는 스노쿨링 또한

하와이를 방문했을 때 빼놓을 수 없는 즐거움입니다. 해외에 나가면 흔하게 볼 수 있는 광경은 아닌데 많은 외국인들이 튜브를 타고 놉니다 . ^^

 벌써 부터 하와이로 마음이 온통 가 있는 오철인의 하와이 안내 였습니다.
선배님들 후회없이 준비하셔서 뵙겠습니다...^^

유성조 12-03-27 11:06
 
부럽다~~~~~~~~~~~~~~~~~` ㅎㅎ